스카웃을 이제 띄웠는데, 뭐니뭐니해도 스카웃은 발사되는 미사일이 좀 깐지나게 생겼죠. 리버의 스캐럽 비슷하게 반짝반짝~! 발사되는 영상을 보면...
https://youtu.be/2EbDlgfv_CQ?t=20
저 꼬리의 섬광은 어떻게 구현해야 할까요???
Trail 같은 효과??
https://www.youtube.com/watch?v=7vvycc2iX6E
3개의 꼬리를 만들고, 각 꼬리 덩어리의 밝기가 변하고, 미사일 본체에 가까운 쪽이 좀 더 밝으면 좋겠네요.
음...
일단, 그냥 날아가는 미사일을 먼저 만들어 보도록 하고.
실제 게임을 해보면 미사일이 곡선으로 날아가는 그 맛이 또 있는데....그건 좀 어렵겠군요.
일단 이미지는...
간단하게 마시일 프리펩을 만들고, 일단 생성되면 계속 앞으로 전진하는 스크립트를 구현합니다. Trace 효과는 차차 구현해 보도록 하고. 그리고, 실제 스타크개프트에서는 한번에 한쌍의 미사일만 보이는데, 이것은 사정거리 내의 적들만 공격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종스크롤 게임에서 사정거리를 고려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화면 끝까지 발사가 되도록 하고, 이럴 경우, 발사 주기가 길어지게 되므로 지루 할 수 있습니다. 발사 개수나 이전 발사 이후 다시 발사 가능한 시간을 제한하거나 해야겠네요. 일단은 그냥 무조건 누르면 발사로 구현!!
화면이 작고 속도가 그다지 느리지 않기 때문에 생성 후 2초 후에 자동으로 삭제 되도록 하였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issle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stroy(this.gameObject, 2.0f);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up * Time.deltaTime * speed;
}
}
적군의 출현, 충돌검사, 미사알 뒤 효과 등등 천천히 구현해보도록 합니다.
적기는 꽃게 가디언이 터지는 맛이 있어 좋긴한데.ㅋㅋ
https://github.com/red112/startooned.g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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