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허의 유산/표현의 자유

Easy Diffusion 간보기 - 2. 이미지 변환

by 바른생활머시마 2023. 9. 21.
728x90
반응형

 Stable diffusion은 text 입력으로 이미지를 멋지게 생성해 주는 것이 강점인데, 여러가지 응용 측면에서 있는 사진을 어떻게 바꿔주는지가 좀 더 궁금하여 관련 된 기능을 한번 맛보기로 하였습니다.

 

 샘플 사진은 독특한 스타일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KT 메타버스인 Genieverse 홈페이지에 있는 그림을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 쪽 젤리 케릭터 느낌이 상큼하고 좋네요.

Stable diffusion도, Easy diffusion도 처음 사용하는 것이니, 자세한 사용법은 차차 가이드를 보고 익히도록 하고, 지금은 막 써보면서 어떤게 있는지 맛을 좀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 이미지를 불러서 이미지를 조정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Modifier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옵션창이 뜹니다.

스타일을 변경 해 주는 것 같은데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Crosshatch와 Animation 두개를 한번 선택 해 봅니다.

이 화면에서 선택하면 아래쪽 화면에 선택 된 옵션이 표시 되고, 그 후 생성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에러가 뜹니다. 이미지 해상도가 너무 큰가 봅니다. 크기가 작은 젤리 이미지를 먼저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요것도 같은 에러가 뜨네요. 설정을 전혀 하지 않은 상태라 설정이 필요한 것 같기는 한데....

적용 옵션을 하나 제거 해 보고 시도해도 마찬가지...

2번의 Setting으로 한번 가 봅시다.

맘껏 쓰시라 했더니 그래도 안되고... 

적게 쓰시라 했더니 되네.

근데 결과는, 기대가 너무 컸나봐...

다른거 써보니...옷!!! 뭔가 재밌어질 것 같은 느낌??? ㅋㅋ

오~~~!! 개성있어!! ㅋㅋ

음...좀 난해한 예술 작품 같긴하네요.

아마도 이미지 생성을 위한 조건을 좀 더 구체적으로 줘야 할텐데, 텍스트 프롬프트는 주지 않고, 설정은 기본값만 쓰고 있으니 뭔가 나오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젤리 케릭터도 사람처럼 잘 보이지 않으니까요.

 

사용법을 좀 공부해서 다시 시도 해 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